*투린이 마케터 일기 리뷰

내가 즐겨보는 경제 시사 유튜버 추천 2탄

투린이 마케터 잉 2022. 1. 20. 18:18
반응형

경제 시사 유튜버 추천 2탄

생각해보니 유튜브를 정말 즐겨본다, 내가 즐겨보는 경제 시사 유튜버가 이렇게나 많았다니 새삼 정리하면서 알게 되었다. 세상에 참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다. 요즘 즐겨보는 경제 시사 유튜버 2탄 리스트를 정리해보았다. 아직 경제에 대해 공부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잘 모를 땐 우선 여러 분야를 쭉 보면서 나와 결이 맞는 전문가를 찾는 게 도움이 된다. 이후 그 전문가의 지식을 깊게 습득하고 또 다른 전문가의 지식을 깊게 습득하면 된다. 하나씩 넓혀나가면 되는 것이다.

 

1. 김 작가 TV 

아는 사람은 아는 유튜브 채널일 것이다. 이미 구독자 100만 명을 넘어선 대형 채널이다. 김 작가 TV 유튜브 채널은 대표적인 인터뷰 형식 채널이다. 여러 홍보가 필요한 사람들이 인터뷰 콘텐츠로 나와서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는 형태이다. 김 작가란 사람이 누구인지는 잘 몰라도 이 유튜브 채널은 많은 이들이 알 것이다. 여러 은둔의 고수들 인터뷰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많이 볼 수 있을 것이다.

 

2. 힐링 여행자 

힐링여행자 유튜브 채널은 최근에 알게 되었다. 구독자가 많은 채널들이 요새는 참 많이 보인다. 이분은 전원생활을 하며 주식투자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는 분이다. 나이가 있는 분이어서 아무래도 콘텐츠 형식은 템포가 빠르진 않다. 오히려 템포가 빠른 요즘 콘텐츠들 사이에서 느릿하게 말하는 형식이 먹힐 수도 있다. 유튜브는 젊은 사람들만 보는 것이 아닌 나이가 드신 분들도 많이 보기 때문이다. 요샌 주로 미국 주식 ETF에 대해서 장기투자 형태를 이야기하고 있다. 장기투자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한 번쯤 보면 도움이 될 듯하다.

 

3. 신사임당 

신사임당 유튜브 채널은 이미 유명한 채널이다. 이 분은 스토어팜 판매를 잘하는 방법을 알려주면서 유명해졌다. 스토어팜 광풍을 불러일으킨 사람이기도 하다. 스토어팜 위탁판매로 이름을 한번 날린 후 경제 관련 콘텐츠로 방향을 전환하였다. 돈 얘기 콘텐츠를 주로 하고 있다. 신사임당 유튜브 채널도 인터뷰 형식의 콘텐츠를 주로 하고 있다. 아무래도 인터뷰 형태 콘텐츠는 다른 전문가의 전문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니 많은 이들이 더 많이 보는 거 같다. 김 작가 TV와 함께 인터뷰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신사임당 채널도 추천을 한다.

 

4. 지식 한입 

지식한입 유튜브 채널도 곧 100만 명을 향해하고 있다. 경제시사에 대한 이야기를 주로 다루는 채널인데 템포가 딱 한국인이 좋아하는 템포이다. 적정 스피드의 빠르기로 경제 시사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는데 자료 준비가 엄청나다. 자료도 많이 준비하는 거 같지만 화면에 나오는 내용도 편집을 깔끔하게 잘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채널이 되었다. 구독자가 별로 없을 때부터 보았는데 많은 유저들이 이 채널을 곧 커질 거라고 다들 댓글로 얘기하였는데 얼마 안 가 금방 대형 채널이 되었다. 짧은 10분 내외 영상으로 지식 한입을 정말 익히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유튜브 채널이다. 쉽고 유익한 채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