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독서 공부

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 마케팅 책 리뷰 (조니 버거 지음)

투린이 마케터 잉 2022. 2. 14. 18:07
반응형

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 마케팅 책리뷰 (조니 버거 지음)

와튼스쿨 마케팅학 최고 권위자가 전하는 소셜 마케팅 전략 책

마케팅 책은 종종 공부할겸 읽습니다. 마케팅을 알면 여러 분야에 접목해서 활용하기가 좋습니다. 저 또한 마케팅 업에서 일하고 있지만 참 알아두면 다른 분야에 종사하는 분들도 도움이 많이 되겠다 싶은 내용들이 많습니다. 

마케팅의 가장 큰 효과적인 방법중 하나는 '구전'이라고 많이들 이야기 합니다. 그 구전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 책입니다.  와튼스쿨 마케팅학 최고 권위자인 조니버거가 쓴 책이라고 합니다. 한동안 마케팅 분야에서 베스트셀러를 했던 책이기도 합니다. 

목차는 총 6가지 법칙으로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1. 소셜 화폐의 법칙
-사람들은 타인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는 이야기를 공유한다.

2. 계기의 법칙
-사람들은 머릿속에 쉽게 떠오르는 것을 공유한다.

3. 감성의 법칙
-사람들은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적 주제를 공유한다.

4. 대중성의 법칙
-사람들은 눈에 잘 띄는 것을 모방하고 공유한다.

5. 실용적 가치의 법칙
-사람들은 타인에게 도움이 될 만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한다.

6. 이야기성의 법칙
-사람들은 흡입력 강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공유한다.

목차만 보아도 어떤 내용들이 쓰여있는지 알수 있습니다. 구전은 입에서 입으로 전하는 것입니다. 요즘 시대엔 각 SNS에 본인이 좋은걸 올리고 공유하는 형태로 진화하였습니다. 사람들은 어떤내용을 공유하고 이야기를 하는지에대해 나와있습니다. 

찬찬히 책을 읽다보면 사람에 대한 부분을 생각하게 됩니다. 사람들의 본성이 어떠한가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하게 합니다. 사람들은 타인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길 원하고 타인에게 도움이 될 만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길 원합니다.

사람들이 이런 내용을 공유하는 근본적인 본능과 이유에대해 생각하게 됩니다.

입소문으로 확산될 수도 사회적 파급력을 통해 퍼질 수도 있다. 다양한 콘텐츠 연구를 통해 동료 교수들과 나는 전염성 있는 콘텐츠의 공통적인 주제와 속성을 찾아냈다. 이것만 알면 무엇이든 인기를 누리게 만들 수 있다.

2022.01.15 - [01. 독서 공부] - 책리뷰 북스톤 마케터의 투자법 (김석현)

 

책리뷰 북스톤 마케터의 투자법 (김석현)

김석현 마케터가 쓴 '마케터의 투자법' 책 개인적으로 북스톤 출판사를 좋아한다. 북스톤에서 출간되는 책들은 자주 사서 읽어보곤한다. 북스톤 출판사만의 색깔이 있어서 더욱 그렇다. 여러 재

marketing-projec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