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린이 마케터 일기 리뷰

육아 필수템 베이비타임 어플 사용후기 수유텀 맞추기 딱좋아

투린이 마케터 잉 2022. 5. 4. 15:05
반응형

육아 아이템 중 필수템으로 다운로드하면 좋은 베이비 타임 어플 사용후기입니다.

요즘 육아하느라 정신이 없는데 이 베이비 타임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남편과 실시간 공유를 하면서 수유 텀 등 여러 면에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으니 한 번쯤 사용해볼 만합니다.

베이비 타임 어플은 특히 신생아 시기에 우리 아이에 먹고 자고 싸는 것을 기록하여 패턴을 확인하기 좋습니다.

우선 일일 기록을 할 수 있고 패턴 및 간격, 통계 및 그래프, 성장 분석 및 건강관리를 주로 사용하고 있고요. 부가적으로 커뮤니티나 아기 뮤직박스, 알람 등록 등 사용하기 편리한 여러 기능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최상단에 아이콘으로 나오는 메뉴들은 개인이 주로 쓰는 메뉴만 설정해서 보이게 할 수 있어요

아무래도 주로 사용하시는 것들이 먹는 것과 자는 것 싸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체온 재는 것도 있더라고요

저도 수유 텀과 대소변 횟수, 수면 텀을 기록하기 위해서 메뉴를 구성하였어요. 제일 많이 사용하는 게 수유와 대소변 횟수 기록하는 거였습니다, 수면시간은 자꾸 잊어버려서 기록을 못하겠더라고요 수면의 질이 아직은 쪽잠이어서 기록할만하면 일어나고 5분 10분마다 깼다 잤다하는 신생아여서 처음엔 기록을 포기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유용하게 쓰는 건 먹는 시간과 양 체크하는 거예요. 저는 혼합수유를 하다 보니 모유 하는 시간과 분유량을 더 면밀히 체크해야 했어요 몇 분 했는지 몇 미리 먹였는지 보면서 조절을 하였습니다.

대소변 횟수도 하루 동안 많이 먹은 건 아닌지 체크하기 좋은 지표입니다. 그래서 더 꼼꼼히 체크했었습니다.

패턴 및 간격을 보고 다음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아직 저는 다음 예측까진 어렵지만 분유만 먹는 아가들은 예측하기 쉽다고 합니다. 체중도 체크해서 기록을 해두면 성장보고서에서 이 베이비 타임 어플을 사용하고 있는 다른 아가들 대비 잘 크고 있는지 분석을 해줍니다. 저희 아가는 잘 크고 있다고 하여 마음이 놓입니다.

한눈에 보기 좋게 통계 및 그래프를 통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 주로 수유량 보기 좋았습니다.

요즘엔 낮잠 수면교육을 하면서 이 베이비 타임 어플을 더 많이 활용해보려고 합니다. 활용만 잘하면 우리 아가의 패턴을 찾을 수 있고 육아에 한층 더 쉬워질 수 있습니다. 육아할 때 정말 시간 내기가 어려웠는데 아가의 패턴을 조금 알다 보니 한숨을 돌릴 수 있습니다. 유용한 어플들이 참 많은 요즘입니다. 잘 활용해서 행복한 육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